부천시, 반려견순찰대 40팀 16일까지 모집
입력: 2024.10.04 14:43 / 수정: 2024.10.04 14:43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 위한 지역주민 참여 봉사활동 추진

부천시 반려견순찰대 모집 안내문./부천시
부천시 반려견순찰대 모집 안내문./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반려견순찰대 40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반려견순찰대는 지역주민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면서 거주지 주변 위험 요소를 살피고 지역 방범 역할을 하는 자율봉사 활동이다.

반려견순찰대 활동 중 ‘동물등록 의무사항, 산책 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준수사항(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 맹견 입마개 착용 등)’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동물등록을 한 부천시 반려인은 반려견순찰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맹견 및 미성년자는 제외된다.

지역 방범활동과 반려문화 정착 등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주 2회 이상 순찰 활동이 가능한 반려인을 대상으로 준비된 코스를 수행하는 현장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반려견순찰대의 모범적인 활동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사회적 갈등을 줄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