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브랜드 홍보관, 굿뜨래 디저트 팝업 등 관광객 시선 모아
백제역사문화관 앞마당에 설치된 ‘굿뜨래 브랜드 홍보관' /부여군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제70회 백제문화제를 맞아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굿뜨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로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백제역사문화관 앞마당에 ‘굿뜨래 브랜드 홍보관'을 설치하고 굿뜨래의 개발부터 인지도 확장을 위한 전략과 수상 이력, 엄격한 심사를 통한 브랜드 사용승인과 상시 관리 그리고 20년간의 주요 마케팅 내용을 전시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는 굿뜨래 브랜드 홍보관을 배경으로 SNS 인증 사진과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굿뜨래 캐릭터 굿뜨리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선한 부여 10품 과일, 굿뜨래 가공식품을 홍보하기 위한 '굿뜨래 디저트 팝업'을 열어 요즘 출하 중인 △멜론, 왕대추, 방울토마토가 들어간 컵과일, △당도 높은 멜론 100%인 멜론바, △수박, 표고, 밤 등 부여 10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베이커리류 등 이색적인 메뉴로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굿뜨래 놀이터' 부스에서는 전통놀이인 쌍륙놀이를 부여 10품과 접목, 가족 또는 친구 단위 관광객들이 대형주사위와 말판 위에서 퀴즈를 풀며 굿뜨래와 부여 10품에 대해 알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굿뜨래 브랜드 홍보관 옆에는 제철 농산물, 연잎주, 떡, 한과 등 안정성을 인정받은 부여군 로컬 인증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지역 상품 구매로 여행의 묘미를 갖게 하고 있다.
이외에도 3.5미터 대형 공기 풍선인 굿뜨리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푸른 자연 속 굿뜨래 무대, 과일 마법주스 포토존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굿뜨래 개발 20주년인 올해는 그간의 브랜드력을 다져온 굿뜨래가 명품 글로벌화를 선포한 해"라며, "백제문화제의 밝은 분위기처럼 굿뜨래의 미래도 다채롭게 그려 나갈 계획으로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이 마음껏 프로그램을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8일 개막한 이래 역대급 흥행을 이어 나가고 있는 부여군 제70회 백제문화제는 오는 6일까지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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