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동안치매안심센터, '2024 치매극복 희망수기' 우수상
입력: 2024.10.03 10:58 / 수정: 2024.10.03 10:58
2024 치매극복 희망수기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2024 치매극복 희망수기'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동안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최 '2024년 치매극복 희망수기' 이용자 수기 부문에서 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매년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매 극복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수기 공모전을 열고 있다.

공모전은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긍정적 경험 및 희망 메시지를 발굴, 홍보해 치매 극복을 위한 희망을 전파하기 위한 취지다.

이용자 수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황 모씨는 동안치매안심센터 쉼터 프로그램 이용자의 배우자로, 치매 가족 헤아림 교육 수료자로 진단 3년 차인 배우자와 그동안의 걸어온 삶과 치매안심센터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면을 수기로 진솔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 '치매와 함께하는 아내와 나의 이야기'는 첫 진단에서부터 1년마다 변해가는 아내의 증상과 가족들의 협력과 사랑을 수기에 담았다.

아울러 동안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쉼터, 가족교육,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 음악회,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내가 점차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바뀌어가는 등 치매안심센터가 큰 힘이 됐다고 수기에서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 가족들이 겪는 과정과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잘 전달해주었다"며 "앞으로 동안치매안심센터가 더 많은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