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18~22일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개최
입력: 2024.10.02 15:41 / 수정: 2024.10.02 15:41

김성 군수 "통합의학은 사람 중심의 미래의학, 건강한 체험 즐기길"

장흥군은 ‘2024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오는 18~22일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경락마사지 체험 현장 모습./장흥군
장흥군은 ‘2024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오는 18~22일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경락마사지 체험 현장 모습./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2024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오는 18~22일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100세 시대, 통합의학!’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통합의학을 통해 건강한 삶의 이정표를 제시하고 통합의학을 대표하는 장흥의 상징성을 확보하는 것이 이번 박람회의 목표다.

특히 전국 대학과 병원·의료산업 업체·보건소 등 110개 기관에서 다양한 의료진과 전문가가 참가해 통합의학적 진료체험을 제공한다.

18일 오후 2시 통합의학박람회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통합의학의 과거와 미래를 설명한 주제영상과 통합과 상생 세레모니·축하공연으로 이어진다. 축하공연에는 박지현·현숙·강민·손태진·황민호 등 유명 가수들이 나서 세대공감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 전인병원·충주 위담통합병원 등 통합의학전문 의료기관 유치에 집중하고 체험부스를 늘렸다. 야외 약초 족욕장·키즈체험·맨발지압존·어싱길 등 통합의학적 체험프로그램은 확대하고 전시관 규모도 기존보다 확장했다.

지난해 개선점을 나타났던 냉방시설·교통안전·행사장 그늘막 등의 시설도 대폭 보강했다.

전시관은 주제관·통합의학관·보완대체의학관·건강증진관·건강음식관·힐링테라피&의료산업관으로 구성했다. 주제관에서는 통합의학의 발자취를 한눈에 알 수 있는 히스토리 공간을 운영하고 명사 초청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통합의학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홍성우 비뇨의학과 전문의·김은정 맨발학교 사무총장·양재진 정신의학과 전문의가 강사로 나선다. 주제관과 연결된 의료기기 체험관에서는 체형분석·스트레스 및 혈관건강측정·재활운동장비·어르신 돌봄로봇 등 최신 의료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통합의학관은 양방·한방 내과, 만성질환, 통합 암 치료 상담, 노인 인지검사, 구강케어 등 다양한 의료 체험 마련됐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홍채 검진·근육신경조절술·카이로프랙틱·경락마사지 등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보완대체의학 체험이 진행된다.

힐링테라피관에서는 생약초 뷰티테라피·탈모예방 두피 관리·근골격계 질환 완화 등의 서비스와 의료산업 품목들을 시연해보고 구매해 볼 수 있다.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는 약족치료·뜸치료·가상현실영상·음악치료 등의 체험프로그램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자치 시연대회·시군 신체활동 경연대회·오감놀이터·모루인형 만들기·나무 오카리나 만들기 등 관람객과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통합의학의 단순히 질병 뿐만 아니라 사람의 몸과 마음을 모두 치유하는 미래의학"이라며 "통합의학박람회의 건강한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 건강한 내일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