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안내집, 고교학점제 안내 자료 등 7종 구성
세종시교육청이 지난달 30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안내 학부모 설명회’를 갖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학생의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린 학부모 설명회를 무사히 마쳤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꾸러미는 △고등학교 입학 안내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안내집 △2025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 △고교학점제 안내자료 등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정보와 학교 교육활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책자 및 안내서 모두 7종으로 구성됐다.
안내집에는 관내 고등학교 현황과 특색활동, 교육활동, 과정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또 2025학년도 전기 학교와 후기 학교 입학전형,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 배정 방법, 통학권 등의 유용한 정보가 수록됐다.
특히 2025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는 관내 고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과중점과정 편제표와 중점과정 관련 교육활동, 중점과정에 따른 학생 교육과정 이행안 예시 자료와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교육청은 관내 전체 중학교에 꾸러미를 배포, 지역 중학교 재학생이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세종시가족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9월 28일에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고입 설명회를 진행했다.
신명희 교육국장은 "꾸러미 배포와 설명회 개최가 학생들이 자기 적성과 흥미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청은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는 전기 학교인 세종예술고는 오는 11일, 세종미래고, 세종장영실고, 세종여고 특성화학과는 11월 25일부터 후기 학교인 세종국제고, 세종고,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는 12월 10일부터 시작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