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중회의실에서 천안 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 제1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도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30일 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천안 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 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는 천안교육지원청 유아교육 및 예산 담당자와 천안시청·동남구청·서북구청의 보육업무 담당자 등 1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보통합 현안과제에 대한 공동 대응과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조직했다.
이번 협의회는 천안 유보통합 추진 지역 실무협의체 위원과 유보통합 추진 경과와 방향에 대한 안내를 위해 충남도교육청 유보통합추진팀장과 주무관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를 통해 교육부 유보통합 실행계획과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추진 현황과 계획에 대한 공유와 유보통합 행·재정 이관 관련 의견 청취 및 천안시 보육사업에 대한 공유가 이뤄졌으며 추후 이루어질 협의회의 추진 과제를 설정했다.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유보통합의 시행에 앞서 유아교육과 보육 관련 업무 관계자들의 소통으로 업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유보통합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