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민이라 행복합니다”…백성현 시장에게 전한 의사의 편지
입력: 2024.09.27 18:39 / 수정: 2024.09.27 18:39
류춘수 모아산부인과 원장이 보낸 편지. /논산시
류춘수 모아산부인과 원장이 보낸 편지. /논산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에 전하는 ‘진심’을 담은 편지가 도착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27일 논산시에 따르면, 류춘수 모아산부인과 원장이 보낸 편지는 의료 현장에서 일하는 의사로서 느낀 감사의 말로 가득했다.

류 원장은 논산시의 인구소멸 문제 대응, 청년 일자리 창출, 국방 군수산업단지 조성, 농업 정책 확대와 더불어 건양대 글로컬 대학 선정까지 논산시의 성과를 언급하며 논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사회에서 분만산부인과를 운영하는 한 사람으로서 분만 취약지 지원사업, 공공산후조리원 추진, 산전 검사와 출산 지원 확대 등 다양한 산모 정책들로 의료 현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는 큰 힘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분만 건수 감소와 대도시 원정 출산 등의 문제로 경영의 어려움이 심화되어 외래진료만 하는 방향으로 고심하던 차에 논산시에서 직접 병원을 방문해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중앙정부와 협력해 행정적 지원 정책을 마련해 준 데 깊은 감사를 표했다.

류 원장은 "논산시의 도움으로 관내 분만 건수가 증가하고 원정 출산 감소로 병원 운영에 큰 도움이 됨과 동시에 산모들이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어 큰 사명감과 보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피력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지역사회 의료계에 종사하는 시민으로서 백성현 논산시장과 논산시의 모든 정책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며 "논산시의 위상을 더욱 더 높여주길 바란다"고 ‘논산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전하는 바람도 적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으로부터 이런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편지를 받게 되어 시장으로서 대단히 감격스럽고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항상 저를 믿고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논산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자랑스러운 논산시민 여러분,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아붓겠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