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대전 중구 대전천변에서 열린 ‘2024년 대전시 중구 온마을축제 'Light ON 중구야(夜)행'에 참가하고 있다. /대전과기대 |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간호학과 학생들이 대전 중구 대전천변에서 열린 ‘2024년 대전시 중구 온마을축제 'Light ON 중구야(夜)행'에 참가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버스킹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전 중구청이 후원하고 서리서리사계절봉사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과 버스팅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버스킹에 참가한 3학년 윤소연 학생은 "전공 수업과 실습이 끝난 이후 노래 연습을 하는 것이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지역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드릴 수 있다는 점과 5명의 선후배와 함께 노래 연습을 하면서 잠시마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내려놓을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됐다"고 말했다.
안은경 간호학부장은 "간호학과는 보건의료를 선도하는 글로컬 강자로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참된 인성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간호학 전공 외에도 인문사회학 교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신입생 때부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이번 활동의 취지를 밝혔다.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해 간호학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매 학기 정기적으로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