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 2차 연구포럼 개최
입력: 2024.09.23 17:09 / 수정: 2024.09.23 17:09

의원연구단체 역량강화·탄소 중립도시 위한 실천방안 논의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유의식)는 23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 2차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완주군의회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유의식)는 23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 2차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완주군의회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유의식)는 23일 의회 문화강좌실에서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 2차 연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완주군의회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 심부건 대표위원을 비롯해 유의식 의장, 이순덕 운영위원장, 김규성 산업건설 위원장, 최광호 위원, 권용훈 완주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운영위원장, 엄성복 전북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상임대표, 방선영 기후정의공동체 바오밥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지난 5월 개최한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 이후 두 번째 탄소중립 관련 전문가 초청 포럼으로, 완주군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럼에 앞서 유의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완주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및 지자체 감축목표 설정에 따른 이행의무 및 지역 실정에 맞는 탄소중립지원센터 필요성 대두되는 상황"이라면서 "의회연구포럼을 통한 주민 및 지역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주도 방식의 탄소중립센터 운영 기반 구축 및 실천방안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토론회는 △1부 하승우 이후연구소장의 ‘기후변화 및 국내외 탄소중립 이행 현황’ 정책 세미나 강연 △2부 김세훈 엠앤에스지속가능연구소 대표이사의 ‘완주군 탄소중립 현황 및 평가’ 발표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심부건 대표위원은 "오늘 포럼에서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신 하승우 소장님께 감사드리며, 연구단체 회원 모두가 탄소중립에 대해 배우고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이번 포럼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 확산과 실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군민들의 탄소중립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