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입학 위한 선행 학과 체험과 면담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조리과 이경수 학과장이 예비 성인 학습자들에게 학과 소개를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가 21일 '2025학년 예비성인학습자에 대한 초청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성인 학습자들이 대학 입학 전 미리 전공과 관련 학과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성인학습자과정 학과 및 계열에 수시모집 지원을 희망하는 30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성인학습자과정 학과(계열) 지원 희망 예비 성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성인 학습자들의 열띤 관심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학과에 대한 설명과 진로에 대해서도 개인별로 진행됐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인사말에서 성인 학습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은 만큼 다양한 학과와 진로를 대비할 수 있는 지역 상아탑의 핵심적 가치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진 프로그램은 성인학습자과정 학과(계열) 소개와 수시모집 기간 안내, 성인학습과정 모집 관련 전형 안내, 지원 희망 학과(계열) 교육환경 및 시설 탐방, 학과 및 계열 실습 체험, 선배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돼 성인 학습자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관심이 집중된 것은 사회복지서비스과와 글로벌외식조리과, K-뷰티과, 인테리어디자인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여행·항공마스터과, 모델테이너과 등 과를 기반으로 하는 부분이었다. 또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과 관련 업계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학과를 시작으로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하는 부분도 관심을 끌었다.
이날 예비 성인학습자들은 개인별 1대 1 입시상담과 원서접수를 통해 학과와 대학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 학과를 졸업 후 취업과 관련 자격증, 직업의 비젼까지 확인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성인 학습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많은 트렌드에 맞춰 학교 측이 꾸준한 변화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평생교육 체계 확립 및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전문성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