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의원 "주민의 삶이 나아지는 의미 있는 변화 위해 노력할 것"
박수현 의원(오른쪽)이 20일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는 대한민국뉴리더대상 국회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수현 의원실 |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박수현 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 의원이 한국신문방송인협회(회장 윤영무)가 수여하는 대한민국뉴리더대상 국회의정 부문 대상 수장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신문방송인협회(이하 협회)는 신문·방송 언론인들의 모임으로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단체다.
협회는 상을 수여하는 취지에 대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뉴리더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상을 구현하고 대한민국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공이 큰 주요 인물들을 부문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수현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면서 농촌 지역의 현안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을 바꾸는 의정활동에 주력해 주목을 받고 있다.
박 의원은 "의미 있는 큰 상을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지역주민이 요구하는 국회의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항상 낮은 자세로 귀 기울이고 경청하고, 그분들의 삶이 나아지는 의미 있는 변화를 이루어내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