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8일까지 접수
그림일기·포스터·슬로건·캠페인 사진·UCC 분야
2024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홍보 배너. /전북교육청 |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4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은 기후위기 대응, 지속가능한 생태 환경급식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전환 계기 마련 및 실천 의지 고취가 목적이다.
공모 분야는 그림일기(초 1~3학년), 포스터(초 4~6학년/중·고생), 슬로건(초·중·고생 및 교직원), 캠페인 사진(초·중·고생 및 교직원, 단체전), UCC(초·중·고생 및 교직원, 단체전) 등 5개 분야다.
공모 주제는 건강한 나를 위한 ‘영양급식’,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생태급식’, 모두 함께하는 ‘행복급식’, 위생과 질서를 지키는 ‘안전급식’ 등 4가지로 구분된다.
응모 방법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각 분야별로 대상 1편·최우수 2편·우수 3편·장려 10편을 선정해 교육감상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자료집으로 제작·배부하고 바른 식생활 교육 및 학교급식 홍보 전시 등에 활용된다.
작품 제출 규격, 유의사항 등 ‘2024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