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오리서원, ‘광명은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 14~15일 개최
입력: 2024.09.11 13:41 / 수정: 2024.09.11 13:41

강강술래·송편빚기·전통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 포스터./광명문화원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 포스터./광명문화원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문화원 오리서원은 14~15일 추석 명절맞이 ‘광명은 내 고향, 오리 대감과 보내는 추석’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강강술래, 송편빚기, 윷놀이 대회, 오리 이원익 대감 유적지 답사, OX퀴즈, 가족오락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새끼꼬기, 자리짜기, 국궁 체험, 전래놀이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전통문화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운영한다.

국궁 체험, 윷놀이대회, 송편빚기는 사전 신청이 마감됐으며, 오리 이원익 대감 유적지 답사는 오리서원 누리집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짚풀공예, 자리짜기, 새끼꼬기, 전통소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문화의 날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영식 광명문화원장은 "추석날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