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5회 생태교통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입력: 2024.09.11 11:18 / 수정: 2024.09.11 11:18

23일까지 교육생 40명 선착순 모집

‘제5회 생태교통 아카데미’ 홍보문. /천안시
‘제5회 생태교통 아카데미’ 홍보문. /천안시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와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23일까지 ‘제5회 생태교통 아카데미’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생태교통 아카데미는 기후위기 속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생태교통 사례를 통해 자동차 도시에서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도시로의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교육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5분 도시 부산의 도전과 과제 △철도교통의 이해 △디아이와이(DIY)를 통한 도시 가로환경 변화 △자동차 도시에서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 도시로 △스마트도시와 도시 공간계획 전략 △건강과 교통안전 중심, 도시교통정책 패러다임의 전환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진 천안시 환경정책과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의 다양한 생태교통 사례를 통해 시민들이 생태교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