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NS푸드페스타 현장서 대규모 취업박람회 개최
입력: 2024.09.10 16:15 / 수정: 2024.09.10 16:15

26~27일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취업 박람회'

익산시가 우수 식품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의 만남을 알선하는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성공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익산시
익산시가 우수 식품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의 만남을 알선하는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성공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익산시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우수 식품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의 만남을 알선하는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성공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익산시는 케이(K)-푸드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26~27일 열리는 'NS푸드페스타'(NS FOOD FESTA in IKSAN)현장에서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익산 제4산업단지 내 하림퍼스트키친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지역 대표 식품기업인 ㈜하림산업과 삼양식품, ㈜오리온을 비롯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 기업 등 50여 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채용면접을 진행하고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등 구직자 취업서비스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특히 27일에는 특별행사로 전국의 대학생들과 예비 취업자들이 참여하는 '국가식품클러스터기업 분석 경진대회'가 열린다.

기존 취업박람회와 차별성을 둬 청년들이 익산 식품기업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유관기관이 협업해 대규모 행사로 기획한 만큼 기업과역량 있는 구직자들이 만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우수기업과 청년 구직자가 상생하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청년들의 꿈과 기업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시는 지난해부터 매월 셋째주 화요일에 익산 청년시청에서 정기적으로 다이로움 성공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