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댕리단길·안양농수산물 일대 '골목형 상점가' 지정
입력: 2024.09.04 17:03 / 수정: 2024.09.04 17:03
안양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서 교부식. /안양시
안양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서 교부식. /안양시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는 '댕리단길'과 안양농수산물 상점가를 '골목형 상점가'로 추가 지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안양시 관내 골목형 상점가는 앞서 지정한 아크로타워, 귀인동 먹거리촌, 동편마을에 이어 모두 5곳으로 늘어났다.

댕리단길은 만안구 안양로 329번길 인근에 맛집과 카페들이 이어져 있는 골목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개성 있는 식당들이 알려지면서 젊은층이 즐겨 찾고 있다.

안양농수산물 상점가는 동안구 평촌동에 있는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직판상가, 회센터, 관리동 등의 상인들로 구성된 상점가다. 지난 1997년 개장한 이 시장은 도매상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즐겨 찾고 있다.

골목형 상점가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상업지역 기준 25개 이상(상업지역 외 20개 이상) 밀집해 있는 구역을 대상으로, 안양시 전통시장 활성화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정할 수 있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경영환경 개선, 마케팅 지원 등 혜택이 있고 국·도비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골목형 상점가 추가 지정이 골목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골목상권이 지역경제의 주축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