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병원, '일반인 위한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 성료
입력: 2024.09.03 14:38 / 수정: 2024.09.03 14:38
단국대병원이 진행한 ‘2024년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단국대병원
단국대병원이 진행한 ‘2024년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단국대병원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은 ‘2024년 일반인을 위한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교육은 지역주민과 자원봉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호스피스와 완화의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규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호스피스·완화의료 개요 △암의 이해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 및 영적 돌봄 △호스피스 아로마 케어(이론 및 실습) △임종 돌봄 △사별 가족 관리 등 총 12개 주제로 구성됐으며 단국대병원 의료진과 외부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이론교육 과정을 이수한 34명의 교육생은 추후 실습 과정을 거쳐 호스피스 전문 기관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이한상 완화의료센터장(혈액종양내과 교수)은 "이번 교육을 준비하며 호스피스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교육을 마친 참여자들이 단국대병원의 입원형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로 연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단국대병원은 지난 2022년 자문형 호스피스 전문 완화의료기관으로 지정받은 데 이어 올해 1월 입원형 호스피스 전문 기관으로 추가 지정받고 완화의료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