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1회 임시회 앞두고 의원발의 조례안 12건 자문
아산시의회 의원과 관계자들이 21일 오전 10시 30분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아산시의회 6기 의정자문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산시의회 |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홍성표)는 21일 오전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아산시의회 6기 의정자문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과 맹의석 부의장, 의회운영위원회 김미성 위원장과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춘호 위원장, 김희영 의원이 참석했으며, 의정자문위원회 남용길 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의정자문위원이 함께했다.
이번 제2차 회의에서는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소개를 시작으로 오는 23일 개회하는 제251회 임시회를 앞두고 △12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자문 △2024년 하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주요 일정(안) 협의 등이 있었으며, 의정활동 관련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용길 위원장은 "오늘 회의는 12건의 조례안에 대해 자문위원들과 의원 여러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아산시의회와 아산시의 발전을 위해 의정자문 활동을 열심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표 의장은 "제251회 임시회를 앞두고 조례안 등과 관련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조례 제‧개정을 비롯한 의정활동에 위원님들의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