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구성원과 대학현안 논의, 소통의 시간 가져
20일 충남대 정책연구단이 공과대학 취봉홀에서 ‘캠퍼스 톡톡톡(Talk, Talk, Talk)-총장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대 |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충남대 정책연구단은 지난 20일 공과대학 취봉홀에서 ‘캠퍼스 톡톡톡(Talk, Talk, Talk)-총장과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겸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 및 정책연구단 위원, 교수, 직원, 조교, 학생 등 구성원 80여 명이 참석해 허심탄회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정 주제 없이 대학의 현안 및 미래 발전을 위한 자유 주제를 논의한 이번 ‘캠퍼스 톡톡톡!’은 1시간 동안 진행됐다.
논의 내용은 대학 통합 및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 현황 향후 계획, 대학 운영 관련 예산 운용 및 조직 개편 등 대학 발전, 구성원 건의 사항 등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충남대는 이번에 처음 열린 ‘캠퍼스 톡톡톡! 총장과의 대화’ 행사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또한 첫회 행사가 특정 주제 없이 다양하게 논의된 것에 반해 앞으로의 행사는 특정 주제를 정해 보다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계획도 구상 중이다.
충남대 김정겸 총장은 "대학의 현안 개선과 미래 발전에 대한 구성원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고 실현 가능한 혁신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구성원의 자유로운 의견 제시와 활발한 토론 문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방학 중임에도 교육과 연구, 행정에 최선을 다하는 대학 구성원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에 많은 구성원이 참여해 주셨고 앞으로 소통 행사를 정례화해 대학의 현안을 논의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지혜의 샘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