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젊은 직원들과 소통…청렴 행정 공감
입력: 2024.08.20 16:24 / 수정: 2024.08.20 16:24

Z세대 공무원 15명과 카페에서 '세대 공감 청렴간담회' 개최

20일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무원 사회의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행정 구현을 위해 Z세대 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익산시
20일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무원 사회의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행정 구현을 위해 Z세대 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익산시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공무원 사회의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행정 구현을 위해 제트(Z)세대 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익산시는 정헌율 시장과 Z세대 공무원 15명이 지역 모 카페에서 '세대 공감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청렴 으뜸도시 익산시 구현, 조직문화 개선 방안, 공직생활 중 이루고 싶은 꿈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젊은 공무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가한 공무원들은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기존 조직문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상호 존중의 문화 조성과 혁신적인 소통 방식 도입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논의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조직문화 개선에 반영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젊은 직원들이 청렴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고방식과 도전 정신을 더해 익산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조직문화개선에 힘쓰고 젊은 공무원들이 시정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시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8~9월 반부패 집중 기간을 운영해 맞춤형 청렴교육, 간부공무원 갑질 근절교육, 민·관 청렴 거버넌스 간담회를 추진해 청렴 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