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쌀의 날' 맞아 국산 쌀 소비 앞장
입력: 2024.08.20 14:52 / 수정: 2024.08.20 14:52
aT는 구내식당과 카페에서 가루쌀 제품 신메뉴를 공개하고 국산 쌀 소비 촉진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는 구내식당과 카페에서 가루쌀 제품 신메뉴를 공개하고 국산 쌀 소비 촉진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쌀의 날을 맞아 국산 쌀 소비 촉진에 나섰다.

20일 aT에 따르면 공사는 전남 나주 본사 구내식당·카페에서 가루쌀 제품 신메뉴를 공개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의 날 주간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쌀의 날(8월 18일) 기념으로 사내 급식과 카페 메뉴에 가루쌀 신제품들을 적극 활용, 국산 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고자 마련됐다.

신메뉴는 올해 개발한 가루쌀 제품 5종으로 △가루쌀 캐릭터 쌀찜믹스 △식물성 쌀음료 라이스 베이스드 △미숫가루 쌀파우더 △막걸리향 시럽 △흑미 베이스 등이다.

사내 카페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쌀미숫가루 프라페, 막걸리향 셰이크, 흑미 라테 등 가루쌀 특별 메뉴 3종을 판매하고, 우유가 들어가는 커피 음료 주문 시 우유 대신 식물성 쌀음료로 대체할 수 있다. 가루쌀 특별 메뉴를 주문한 임직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가루쌀 빵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사내 영양사와 조리사, 바리스타, 임직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제품은 행사 후에도 활용하도록 유도하고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인근 공공기관에 가루쌀 제품과 레시피 등을 공유, 가루쌀 제품 사용을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aT 김진섭 식량자급관리단장은 "aT는 가루쌀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가루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다"며 "개발된 제품들이 급식 시장은 물론, 비건 시장과 해외 시장 등 다양한 소비시장에 확장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