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이 개최하는 ‘2024년도 대국민 혁신·ESG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 국립생태원 |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이 오는 9월 13일까지 ‘2024년도 대국민 혁신·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생태원 ESG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의 혁신·ESG 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혁신과 ESG로 나뉘며 혁신 분야에 생태사업 역신, 생태 가치 서비스 혁신, 책임경영 혁신과 ESG 분야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6개 세부 분야로 구성됐으며 이 중 한가지에 응모할 수 있다.
국립생태원 ESG 대표 이메일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생태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심사 기준은 △실현 가능성 △효과성 △적정성 △사회적 책임 △혁신성 △시급성의 6개 항목이다.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2건 등 4건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참가상으로 커피 교환권이 주어진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국립생태원 국민 참여 사업예산과 연계해 차년도 사업 예산 반영 후 실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기관 경영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이바지한다"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