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학(원명희 문학상) 신인상을 공모 포스터. /한국문인협의 천안지부 |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천안문학관(관장 이정우)과 한국문인협의 천안지부(지부장 김다원)는 천안문학과 함께 성장하며 지역 문단을 이끌어갈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진문학인을 발굴하기 위해 2024 천안문학(원명희 문학상) 신인상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시·시조·동시 각 5편, 수필 원고지 12매 내외 3편, 소설 원고지 50매 내외 1편, 평론 원고 매수 제한 없음 1편, 동화 원고 매수 제한 없음 2편이다.
응모자격은 천안지역에 거주하거나 천안 출신 또는 천안지역에서 활동 중인 사람, 천안문협에 입회해 지역 문학 발전에 기여할 의사가 있는 사람으로 미등단 또는 등단 후 1년 이내인 사람이다.
시상 인원 및 특전으로는 천안문학 신인상 3명 이내,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천안문협 입회 후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응모기간은 지난 1일 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접수 및 응모신청서는 한국문인협의 천안지부 사무국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 받아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한국문인협의 천안지부 운영위원회 주관 심사를 거친 후 오는 11월 초 발표 예정이다.
기타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표절 등 불합리한 사항이 발생할 경우 수상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으며 심의조건 등 제반 사항은 천안문학 신인상 규정에 따른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