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강 자전거도로 '기초번호판' 설치 완료
입력: 2024.08.16 14:25 / 수정: 2024.08.16 14:25
평택강 자전거도로 기초번호판 /평택시
평택강 자전거도로 기초번호판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는 평택강 자전거도로에 새로운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설치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초번호판은 도로명과 기초번호를 이용해 건물이 없는 장소나 도로주변의 위치를 안내하는 표지판이다.

평택강변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시민이 증가함에 따라 위급 상황시 구조·구급 활동에 용이한 알기 쉬운 도로명 부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제기돼왔다.

이에 따라 기존 '평택호 순환자전거1길, 2길, 안성천 자전거1길, 2길'에서 지역명칭과 방위를 나타내는 '평택강 북자전거길, 평택강 남자전거길, 평택강 동자전거길'로 변경했다.

새로 설치된 번호판은 좌상단에 방위를 표기하고, 형광색 테두리로 시인성을 높였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평택강 자전거도로의 안전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LED 태양광 기초번호판을 9월 말까지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며 "2025년에는 QR코드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자전거도로 구간별 명소를 안내하는 등 시민 문화생활 증진을 더욱 활성화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