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로컬브릿지 프로젝트' 친환경 LED 가로등 교체 추진
입력: 2024.08.16 13:35 / 수정: 2024.08.16 13:35
장수군청 전경. /장순군
장수군청 전경. /장순군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이 로컬브릿지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10월까지 장수읍 중심가의 친환경 LED 조명 교체를 진행하고 친환경 혁신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로컬브랜딩 협력사업으로 마련된 로컬브릿지 프로젝트는 함께일하는재단을 통해 추진되고 있으며 최근 재단 관계자가 장수군을 찾아 지역 현황을 확인하고 대상지를 확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수읍 트레일빌리지 사업 부지를 중심으로 인근 가로등 73개소가 교체될 예정으로 6000만 원의 사업비는 전액 신한금융그룹에서 부담한다. 장수군은 친환경 LED 가로등 설치를 통해 장기적인 예산 부담을 줄이고, 도심을 안전하고 저녁 시간에도 걷기 좋은 곳으로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로컬브릿지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가능한 장수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특히 이번 친환경 LED 가로등 설치 전액을 신한금융그룹에서 부담하는 만큼,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민생 경제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로컬브릿지 프로젝트를 통해 이번 친환경 LED 가로등 교체뿐 아니라 청년단체가 활용하는 누리파크 내 파빌리온 설치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지역의 활력 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