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 씨름단 김시우 선수, 삼척장사씨름대회 매화급 ‘우승’
입력: 2024.08.14 15:37 / 수정: 2024.08.14 15:37

개인 통산 2번째 매화장사 등극

구례군청 씨름단 김시우 선수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에서 열린 ‘2024 민속씨름 삼척장사씨름대회’에서 매화급 우승을 차지했다./구례군
구례군청 씨름단 김시우 선수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에서 열린 ‘2024 민속씨름 삼척장사씨름대회’에서 매화급 우승을 차지했다./구례군

[더팩트 l 구례=오중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구례군청 씨름단이 지난 12일부터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에서 열린 ‘2024 민속씨름 삼척장사씨름대회’에서 김시우 선수가 매화급 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구례군청 씨름단은 단체전 3위에 올랐으며 국화급에서는 이세미 선수가 준우승, 무궁화급에서는 최희화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매화급 김시우 선수는 결승전에서 괴산군청 강하리 선수를 상대로 첫 번째 판을 밀어치기로, 두 번째 판을 배지기로 가져오며 개인 통산 2번째 매화장사에 등극했다.

이어진 국화급에서 이세미 선수는 영동군청의 임수정 선수와 결승에서 만나 첫 번째 판을 먼저 가져왔으나 두 번째 판과 세 번째 판을 아쉽게 내주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무궁화급에서 최희화 선수는 괴산군청의 김다영 선수를 상대로 선전을 펼쳤으나 아쉽게 패하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난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구례군의 위상을 더욱 높여줬다"며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구례군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제16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