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마을학교와의 상호 컨설팅 통한 동반성장
2024 천안무지개마을학교 우수 마을학교 탐방 연수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8일 2024 천안무지개마을학교 관계자, 천안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팀, 천안시청 체육청소년과 교육협력팀 담당자, 천안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등과 함께 2024 천안무지개마을학교 우수 마을학교 탐방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탐방 연수는 무지개마을학교 네트워크 운영의 일환으로 2024 천안 무지개마을학교가 청양 지역의 마을학교 사례를 알아보고 다양한 체험 및 자연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면서 천안무지개마을학교의 미래지향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준비됐다.
2024 천안무지개마을학교 우수마을학교 탐방 연수는 청양의 한결자연학교와 놀자자연학교의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의 자연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사례를 통해 천안지역의 마을학교에서 필요한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상호협력하는 계기가 될것이며, 시민사회가 주도하는 마을학교간 동반 성장의 초석이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4 천안무지개마을학교는 천안시청에서 9개의 마을학교를 선정했으며 이번 연수에는 9개의 무지개마을학교에서 참석했다.
천안교육지원청과 천안시청의 해당 업무 담당자, 천안마을교육포럼 기획위원들이 함께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천안무지개마을학교가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을 통해서 자생력을 키우고 미래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해 우수 마을학교를 방문했다"며 "천안행복교육지구의 한 축으로 우뚝 솟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