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4.08.05 15:28 / 수정: 2024.08.05 15:28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 보령시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농업기술센터(센터장 오제은)는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국가자격증 ‘도시농업관리사’취득을 위한 필수 교육과정으로 해당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유기농업, 종자, 조경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이상을 취득하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 취득 후 도시농업 전문강사, 원예 치료, 텃밭 관리 등 다양한 도시농업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오는 26일부터 11월12일까지 매주 월·화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공고일 기준 보령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며 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 후 서류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교육 내용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21년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현재까지 도시농업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