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포스터. /천안서북소방서 |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는 국민 참여를 통한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소방안전문화(불조심) 확산을 위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표어(캘리그래피 표현),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 등 3개 분야로 모집한다.
작품 접수는 8월 한 달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소방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안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작품이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심사는 외부 전문가 및 온라인 심사와 공개 검증을 거쳐 오는 10월 중 소방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15점의 상장과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소방정책 홍보 시 활용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 전시회 등을 통해 많은 국민이 소방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활용될 예정이다.
강기원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방안전문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