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생활SOC ‘지역 사랑 아이디어’ 4건 수상작 선정
입력: 2024.08.02 14:34 / 수정: 2024.08.02 14:34

시민 욕구와 트렌드 반영 눈길…지역 자원 연계한 실현 가능성까지 고려
박승원 시장 "시민 눈높이 맞춘 생활SOC 확대"


광명시청 전경/광명시
광명시청 전경/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시민에게 필요한 SOC 시설을 파악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지난 6월 진행한 생활SOC 공모전 수상작을 2일 발표했다.

광명시는 공모 기간에 접수된 제안 19건 가운데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완결성을 기준으로 평가단 심사를 거쳐 우수 1명, 장려 3명 등 4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시는 수상자 4명에게 상장과 함께 우수상 35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우수작은 ‘광명시민을 위한 자연 힐링 스팟 시민쉼터’가 선정됐으며, 장려작은 △숲과 함께하는 광명, 그 안에서 건강하게 숨 쉬는 광명시민 △광명시 목재 문화체험장 조성 △노인 놀이 공간 다양성 확대를 통한 노인 삶의 질 개선 등 3건이 선정됐다.

우수작 ‘자연 힐링 스팟 시민 쉼터’는 관광자원으로서 숲과 정원이 가진 장점을 부각해 접근성이 좋은 관내 공원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쉼터를 만들어 광명시민의 휴식과 관광객 유치를 꾀하자는 아이디어다.

장려작 ‘숲과 함께하는 광명, 그 안에서 건강하게 숨쉬는 광명시민’은 다양한 공공자원과 숲을 연계해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내용을 담았다.

장려작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은 숲과 인접한 공원 등지에 다양한 목재 문화와 산업을 주제로 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시설을 만들자는 제안이다.

장려작 ‘노인 놀이 공간 다양성 확대를 통한 노인 삶의 질 개선’은 돌봄과 보호 중심인 노인 놀이 문화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노인 놀이터 인프라를 확충하자는 내용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의 광명시에 대한 애정과 지역 자원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 전문가 못지않은 수준의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시민 의견을 참고해 시민 눈높이에서 시민이 원하는 생활SOC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