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 공로 인정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중구·국민의힘) 의원./부산시의회. |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강주택(중구·국민의힘) 의원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의회가 밝혔다
이 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의원에게 수여한다.
강 의원은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 시의원으로서의 성실한 의정활동과 지역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지방의회 위상과 대시민 접근성을 높였으며, 해양도시안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현장 중심 문제 해결과 민의를 대변하는 입법·의결·감사활동을 통해 부산시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시민과 소통하며 활발한 현장 방문 활동을 통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구현했으며, 제9대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관련 분야에 대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관점으로 현안을 검토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바람직한 의회 운영,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강주택 의원은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고, 시민의 삶터 곳곳을 챙기면서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