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청렴 T-time 운영…맞춤형 청렴 소통
입력: 2024.07.26 16:25 / 수정: 2024.07.26 16:25

2년 연속 청렴 1등급 달성…클린도시 이미지 구축

박동식 사천시장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해법을 직원들과 함께 고민하는 맞춤형 청렴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사천시
박동식 사천시장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해법을 직원들과 함께 고민하는 맞춤형 청렴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사천시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박동식 사천시장이 2년 연속 청렴 1등급 달성과 클린도시 사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사천시는 26일 박동식 시장의 주재로 인·허가 등 13개 부서를 순회 교육하는 청렴 T-time을 운영했다.

올해는 부패·취약분야 분석을 통해 계약·인사 부서까지 청렴 T-time 대상 부서로 확대했다. 지난해는 9개 인허가 부서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날 박 시장은 인·허가 업무 및 계약·인사 업무에 대한 강력한 청렴 이행 당부와 소극행정의 사례를 소개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반부패 관련 법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사례에 대해 설명하는 등 청렴 1등급 달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청렴 의식의 필요성과 친절도 향상 방안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해법을 직원들과 함께 고민하는 맞춤형 청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동식 시장은 "인허가와 계약, 인사 업무는 무엇보다 규정과 절차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야 한다"며 "소극적인 업무처리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해 신뢰받을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