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진솔한 소통 시간 가져
입력: 2024.07.26 12:01 / 수정: 2024.07.26 12:01
남해군 ‘2024년 청렴 토크 콘서트’ 모습./남해군
남해군 ‘2024년 청렴 토크 콘서트’ 모습./남해군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명예감사관, 남해군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군수와 7~9급 직원 패널 3명이 직장 내 갑질, 청렴 리더십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청렴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는 기관장과 직원이 조직 내 문제점에 대해 상호 의견을 공유하며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남해군은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취약분야 청렴 알림문자 발송’, ‘찾아가는 공사현장 청렴컨설팅’ 등을 새롭게 추진하는 한편, 내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기관장 주재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교육’, 하위직 공무원들의 고충을 덜어주는 ‘청렴 시니어보드 운영’ 등 청렴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불편할 수 있는 이야기를 가감 없이 전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스템 아래에서 상급자의 의지와 공정한 관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고 공식적인 토크 콘서트가 아니라도 직원들과 진솔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더욱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