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교육 정책 방향 제시로 천안 교육 이끌어
23일 이병도 천안교육장이 단설유·초·중·고·대안·특수학교 및 성환도서관 행정실장 145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23일 단설유·초·중·고·대안·특수학교 및 성환도서관 행정실장 145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름철 재난 발생 대비 안전점검, 학교회계 예산 적정 편성 및 집행관리,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기록 장치 설치 의무화 등 학교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과 어린이 놀이시설을 포함한 각종 교육 시설 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 전달했다.
또한 이병도 교육장이 '충남 교육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충남 교육 정책의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 현장에서 행정실장의 역할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병도 천안교육장은 "하반기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행정실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가 충남 교육 정책을 함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천안 교육가족 모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