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건축 꿈나무들, 제7회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서 꿈 펼쳐
입력: 2024.07.19 16:58 / 수정: 2024.07.19 16:58

건축 모형 제작, 수업 등 진행…진로 탐색 기회 제공

19일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 가 세종시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19일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 가 세종시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9일부터 3일간 세종시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이하 여름 건축학교)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세종건축사협회가 주관하고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이 후원하는 이번 여름 건축학교는 ‘세종, 건축과 만들며 놀자’라는 주제로, 호수공원 내 놀이가 있는 건축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첫날인 19일에는 개회식과 대학생 조교(튜터) 위촉식이 열리며,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동안은 건축모형 제작을 위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미래 건축인의 꿈을 키우기 위해 건축 관련 전공 대학생 조교(튜터)와 현직 건축사의 지도 아래 창의적 사고를 발휘하여 모형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건축학교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7회 건축문화제에 전시되고,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여름 건축학교 행사는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건축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건축인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세종건축사협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부모님들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