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환경공단,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 ‘환경사랑 체험교실’ 운영
입력: 2024.07.18 16:17 / 수정: 2024.07.18 16:17

여름방학 기간 7월말~8월초 총 3회 운영…초등·중학생 대상

광주환경공단이 18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프로그램 환경사랑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광주환경공단 제1하수처리장 전경./환경공단
광주환경공단이 18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프로그램 '환경사랑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광주환경공단 제1하수처리장 전경./환경공단

[더팩트 ㅣ 광주=박호재 기자] 광주환경공단(이사장 김병수)이 오는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인 ‘환경사랑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환경사랑 체험교실’은 하루 60만 톤의 생활하수를 처리하는 광주제1하수처리장에서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씻고 버린 하수가 유입되어 친환경 미생물에 의해서 깨끗하게 정화되는 과정 견학 △고정밀 장비를 통하여 미생물 먹이 활동을 육안으로 관찰 △정화된 처리수를 직접 실험실에서 측정·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금번 체험교실은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미래 환경 과학 인재를 꿈꾸기 위한 현장반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7월말부터 8월초까지 총 3회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접수할 수 있다.

김병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광주의 깨끗한 미래 환경을 위해서는 청소년의 환경보전에 대한 이해와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공단은 환경사랑 체험교실 외에도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