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철강포럼 창립총회 개최
입력: 2024.07.18 15:36 / 수정: 2024.07.18 15:36

공동대표 어기구·이상휘 의원, 연구책임 의원 권향엽 의원 선출

18일 제22대 국회철강포럼 창립총회 개최 장면. /어기구 의원실
18일 제22대 국회철강포럼 창립총회 개최 장면. /어기구 의원실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제22대 국회철강포럼이 18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국회철강포럼은 국내 철강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여야 국회의원 33인이 참여한 초당적 국회의원 연구단체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어기구 더불어민주당(충남 당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의원과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이 공동대표,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구책임 의원으로 선출됐다.

또 학계와 연구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 8인을 전문회원으로 선임했으며 포스코·현대제철·세아제강·KG동부제철·고려제강·TCC스틸·한국철강협회 등 국내 주요 철강사 7개사가 포럼 특별회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박현성 포스코경영연구원 원장이 특별강연으로 ‘한국 철강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란 주제로 발표했다.

박현성 원장은 "탈탄소 혁신기술 상용화와 그린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국가와 철강업계 간 전향적 파트너십은 산업 전반의 그린경쟁력 강화는 물론 경제 안보와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달성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기구 공동대표는 "산업의 쌀인 철강 산업은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며 "향후 2050 탄소중립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철강업계의 노력뿐 아니라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필요한 만큼 국회에서 법적·제도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기구 의원은 제20대 국회부터 현재까지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를 맡아 왔으며 정기적으로 토론회와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내외 철강 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으로 지난 21대 국회에선 4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