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 집중호우 피해 현장 긴급 점검
입력: 2024.07.17 16:38 / 수정: 2024.07.17 16:38

"든든한 보성, 안전한 보성을 위한 모든 행정력 총동원"

김철우 보성군수가 17일 득량면을 방문해 배수로 역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가 17일 득량면을 방문해 배수로 역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17일 김철우 군수가 전날 새벽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관내 곳곳의 피해를 확인하기 위해 호우피해 현장을 방문해 긴급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김철우 군수는 △득량면 도로 침수 현장 △득량면 해평리 사면 유실 현장 △득량면 하천제방 유실 현장 등을 찾아 주민과 함께 피해 및 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보성군 산하 직원들에게 철저한 사전 대비를 위한 비상근무 강화, 피해 우려 지역 순찰 강화, 산사태 우려 지역 점검 등 호우 예방과 피해복구에 군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보성군은 호우 특보 발령에 따라 대책본부 등을 운영해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며 긴급재난문자 발송, 산책로 출입 통제, 산사태 위험지역 주민 사전대피 등을 안내하며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덥고 많은 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여름철 재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기상 상황을 계속 주시해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호우경보가 해제된 전날 오후 6시 기준 평균 강우량은 108㎜이며 인명피해는 없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