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방세 성실납세' 개인 6명·법인 9곳 표창
입력: 2024.07.17 10:36 / 수정: 2024.07.17 10:36
지방세유공자의 날 기념식 유공 표창 후 기념촬영 /고양시
'지방세유공자의 날 기념식' 유공 표창 후 기념촬영 /고양시

[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는 지난 16일 '지방세유공자의 날 기념식'을 열고 성실 납세로 재정 확충에 기여한 지방세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패를 전달했다.

17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번 유공 표창 대상자는 성실납세에 앞장선 개인 6명, 법인 9명이다. 개인부문에는 이준석(흥도동), 한재천(행신4동), 최승곤(백석1동), 김정배(탄현2동)씨 등 6명이 선정됐다.

법인부문에는 주식회사 올림픽컨트리클럽(스포츠레저산업), 고양동부 새마을금고(금융업), 고양누리새마을금고(금융업), 주식회사 코스트코코리아(유통업), 주식회사 다지트(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테스콤(제조업), 의료법인사과나무의료재단(의료기관), 주식회사 엠앤에프(식품판매업), 주식회사 로드세이프(실내건축공사업) 9개 업체가 표창을 받았다.

시는 최근 5년간 매년 5건 이상 지방세를 기한 내 납부한 시민을 성실납세자로 선정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구청장의 추천을 받아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공이 큰 납세자는 지방세유공자로 별도 선정된다.

성실납세자에게는 △협약 의료기관 종합검진비, 입원비 등 할인 △시 금고 은행 금리우대 및 수수료 우대 △고양시 공영주차장 무료(추첨) △고양문화재단 운영 공연료 우대(추첨) 혜택 등이 제공된다.

이동환 시장은 "성실히 납부한 지방세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고양시의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소중한 재원"이라며 "납세의 책임을 성실하게 수행해 주신 시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