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3일까지 경기문화기획학교 ‘031탐정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경기문화재단 |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3일까지 경기문화기획학교 ‘031탐정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031탐정단’은 리서치, 이론 및 실습을 내용으로 문화 기획과정을 다루는 지역문화 매개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에서 활동하는 지역문화 기획자, 예비기획자 및 예술가이다. 이후 서류 심사를 통해 25명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은 다음 달 17일부터 10월 5일까지 교육과 실습 과정을 거쳐 발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문화기획학교 ‘031탐정단’의 리서치 프로젝트는 1박2일 캠프형 교육과 멘토링, 발표회 및 네트워킹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 과정은 현장조사, 이론과 실습을 중점 다루며, 참가자에게 경기도의 다양한 문화 기획을 탐구하고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는 등의 현장을 읽어내는 시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각 지역에서 오래도록 지켜나갈 가치가 있는 유·무형의 문화자원을 발굴 및 보존·활용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지향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에코뮤지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