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캠프’ 개최
입력: 2024.07.15 11:17 / 수정: 2024.07.15 11:17

8일부터 6일간 말레이시아 현지서
한남대, 목원대, 우송대, 말레이시아 APU대학 등 참가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캠프’를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배재대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캠프’를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배재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배재대는 재학생들이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대학생들과 ‘재활용 인식 개선‧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어플리케이션’ 기획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한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캠프’이며 배재대를 비롯해 한남대, 목원대, 우송대, 말레이시아 APU대학이 참여했다.

이번에 진행된 캠프에서 배재대 박현지, 이미란 학생과 말레이시아 APU대학 티카이야우(Tee Kai Yau), 나베네시 쿠마르(Navenesh Kumar) 학생이 ‘재활용 인식 개선‧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어플리케이션’을 맡았다.

이 프로젝트는 10~30대 초반 말레이시아인을 대상으로 했다. GPS 기능을 활용해 재활용 방법 및 센터 위치를 안내하고 재활용 챌린지 참여 포인트 지급 시스템을 구축해 물건 교환 서비스 제공을 연계하도록 했다. 프로젝트팀은 이를 통해 재활용 활성화 기여를 기대했다.

학생들은 결과물을 발표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APU대학 학생들과 각자의 아이디어에 대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보완했다.

이병엽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해외 대학과 협력으로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첨단분야 아이템을 말레이시아 시장에 소개하는 과정에서 얻은 학생들의 경험은 앞으로 실감미디어 분야의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가 될 첫 걸음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