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개관 13주년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4.07.11 09:15 / 수정: 2024.07.11 09:15
아산 장영실과학관 전경 사진. /아산 장영실과학관
아산 장영실과학관 전경 사진. /아산 장영실과학관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 장영실과학관은 오는 21일 일요일에 장영실과학관 실내에서 ‘2024 개관 1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영실과학관 ‘2024 개관 13주년 기념행사’에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의수학 교실’과 ‘창의수학 체험마당’,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이 운영되며, 이벤트로 ‘행운의 추첨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창의수학 교실’과 ‘창의수학 체험마당’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수업으로 과학관 과학공작실과 제1 기획전시실에서 이뤄진다.

‘창의수학 교실’에서는 ‘거미블럭’과 ‘아이큐블럭’ 수업이 각각 운영되며 조립 방식을 이해하고 익혀 블록을 직접 조립해 본다.

‘창의수학 체험마당’은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래교육연구소’의 주말수업인 ‘창의수학 일요교실’의 교구와 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창의수학 체험 신청은 시간대별로 현장에서만 가능하며 체험마당은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체험 가능하다. 또한 모든 체험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은 과학관 1층 ‘뚝딱뚝딱공작소’에서 운영되며 만들기 체험 3종(고리 비행기, 간이 전동기, 스피로 로봇) 중 하나를 골라 체험 후 결과물을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행사로 ‘행운의 추첨함 이벤트’ 코너가 운영된다. 개관 기념 행사에 방문한 관람객에게 이벤트성 선물 증정 행사이며 다채로운 당첨 선물이 준비돼 있다. 장영실과학관 발권 티켓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장영실과학관 개관 13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관람객에게 전통과학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 속 현대 과학에 대한 흥미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 위탁으로 선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7월 22일 개관했다. 12년 동안 198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과학교육도시 아산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 초 2층 장영실관의 전시물 교체 및 재개관을 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