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우리아이 모발 니코틴 검사' 실시…간접흡연 피해 측정
입력: 2024.07.10 11:40 / 수정: 2024.07.10 11:40

접수된 모발 국립암센터서 검사…결과는 약 2개월 소요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간접흡연에 따른 우리아이 모발 니코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순창군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간접흡연에 따른 '우리아이 모발 니코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순창군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도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간접흡연 피해 측정과 예방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0일 순창군에 따르면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오는 26일까지 가족 구성원 중 흡연을 하고 있는 가정 내 1~7세 영유아 1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모발 니코틴 검사를 실시한다.

순창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발 니코틴 검사'는 채취된 모발에서 축적된 니코틴을 정량화하는 검사법으로, 간접흡연 피해를 수치화해 흡연 가족 구성원의 금연을 유도하고 자녀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청방법은 유치원·어린이집을 통해 가정으로 배부된 검사 동의·신청서를 작성하고 지퍼백에 아이의 모발 10~15가닥 채취해 밀봉한 후, 오는 26일까지 순창군보건의료원 1층 접수 창구 또는 거주하고 있는 면 보건지소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모발은 국립암센터에서 검사가 진행되며 결과는 약 2개월 정도 소요되고 각 가정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아울러, 흡연 가족구성원에 대해서는 순창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 등록 안내와 금연정보 제공 등을 연계해 관리할 예정이며 영유아는 눈높이에 맞는 흡연예방교육을 연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아이들의 모발 니코틴 검사를 통해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명확히 알리고, 이를 통해 흡연 가족 구성원이 금연을 결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c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