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행복수성 아카데미'서 '51세기 엄마' 손경이 대표 강연
대구 수성구청이 27일 ‘2024 행복수성아카데미’을 개최한다. 초청 강사로 '51세기 엄마'로 알려진 손경이 대표가 마이크를 잡는다./대구 수성구청 |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대구 수성구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대구 수성대학교 젬마관 101호에서 '2024 행복수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부모부터 조부모 등 양육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성구가 개최하는 2024 행복수성아카데미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51세기 엄마' 손경이 대표가 '성교육, 피하지만 말고 이렇게만 하자'는 주제로 마이크를 잡는다.
손경이 대표는 우리 아이의 올바른 성교육부터 올바른 시대 가치에 맞는 성의식, 젠더감수성을 토대로 인품이 권력이 되는 세상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한다.
손 대표는 청소년 대상 성교육부터 직장인, 공무원, 성범죄자 등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법무부 법사랑 의정부지검 고양파주지청 전문위원이자 아동안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대표 성교육 전문가로 '아들과의 대화법', '당차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을 출간하고 '어쩌다 어른', '아침마당'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지도를 굳히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교육의 도시라고 불리는 만큼 교 육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과 영역으로 구민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