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렴문화제 개최…공연·문화 접목한 참여형 행사로
입력: 2024.07.09 11:12 / 수정: 2024.07.09 11:12
2024년 보령시 청렴문화제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이 시민들과 청렴토크 Q&A를 진행하고 있다. / 보령시
'2024년 보령시 청렴문화제'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이 시민들과 '청렴토크 Q&A'를 진행하고 있다.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OK 보령 청렴 보령’이라는 주제로 세대갈등 해소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2024년 보령시 청렴문화제'를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형식적인 틀에서 벗어나 마술, 토크콘서트, 개그맨 블랑카의 청렴 강의, 팝페라 공연,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곁들여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장과의 청렴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조직내 갑질문화, 공직자의 자세, 청렴·윤리, 공무원 재직시절 경험담 등을 주제로 세대갈등을 극복하고 청렴인식을 제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의 일환으로 사전에 청렴문화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표어 34건, 포스터 24건, 영상 9건 등 총 67개 작품을 모집하고 오는 청렴문화제 개막행사에서 27명에게 수여했다.

공모전 작품은 보령시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청사 1층 로비에 청렴문화제 주간(7월 8~12일) 동안 상설 전시된다.

보령시는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을 목표로 △1부서 1청렴 시책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공사현장 청렴 컨설팅 △인·허가 관계자 청렴토론회 △청렴시민감사관 △시민고충처리위원회 등 총 4대 분야 30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공직자의 본분인 청렴이 일상이 되고 더욱 확산되도록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대갈등을 해결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드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