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근현대음악관서, '네 멋대로 해라! 시나위' 음악회 성료
입력: 2024.07.08 14:43 / 수정: 2024.07.08 14:43
네 멋대로 해라! 시나위 공연 현장 /평택시
'네 멋대로 해라! 시나위' 공연 현장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는 지난 6일 한국근현대음악관 3층 소리홀에서 '네 멋대로 해라! 시나위'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우즈베키스탄 국립오케스트라 브라보 챔버와 가야금, 해금, 생황, 대금, 피리, 경기민요 등 우리 전통국악이 협연해 동서양의 조화롭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했다.

브라보 챔버는 우즈베키스탄 국립볼쇼이오페라극장 소속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음악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지휘자와 악보 없이 각 멤버가 기술뿐만 아니라 영혼까지 연주하는 오케스트라다.

이들은 생황, 해금 등 국악기와 함께 10여 곡의 수준 높은 협주를 통해 무더위와 장마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청량감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청소년 국제 교류를 위해 평택시를 방문한 러시아 야쿠티아공화국 청소년 20명과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20명도 함께했다.

청소년들은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 전통 체험 프로그램인 한복을 입고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는 기획전시 '창가, 근대를 노래하다'를 올해 12월까지 진행 중이다"며 "앞으로도 음악회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한복, 해금, LP음반)을 운영해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