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2건 선정…'전국 최다'
입력: 2024.07.04 11:38 / 수정: 2024.07.04 11:38

시·도 자율계정서 광역자치단체 유일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전남 친환경벼 집적화단지./무안=홍정열 기자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전남 친환경벼 집적화단지'./무안=홍정열 기자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전남도가 지역균형발전사업 시·도 우수사례에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사업 등이 선정됐다.

4일 전남도에 따르면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의 2024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사례에 2건이 선정돼 전국 최다를 기록했다.

지방시대위는 매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 실적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평가는 전년도 실적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올해는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지역자율계정 중 시·도 자율계정 7건, 시군구 자율계정 13건 등 총 20건을 선정했다.

이 중 전남도는 시·도 자율계정 2건과 시군구 자율계정 1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시도 부문의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사업(전남도 친환경농업과), 지역 농촌지도사업 활성화 지원사업(전남도농업기술원 농촌지원과)이다.

시군구 부문은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함평군)이다.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사업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친환경 농산물의 대한민국 최대 공급기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농촌지도사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 창출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어촌 환경을 개선하고 생활인구 유입을 확대하는 등 지역균형발전과 활력 증진에 기여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장헌범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우수사례 최다 선정은 도민과 전남도, 시군이 함께 힘을 모아 이뤄낸 성과다"며 "앞으로도 지역균형발전사업을 통해 22개 시군이 함께 발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