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한전자공학회 하계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한 대덕대 드론로봇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대 |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 드론로봇과는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대한전자공학회 하계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우주·국방 신산업 및 드론특화형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성과에 대해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드론, 로봇,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분야 지역 정주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며 제품 개발과 창업 연계를 지원한다.
대덕대 드론로봇과 학생들은 사업 참여를 통해 전문가인 멘토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과 창업 연계에 필요한 멘토링, 시험 평가, 특허출원, IR 사업계획서 등을 지원받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드론을 통한 로봇 원격 운영과 충전 통합 솔루션인 ‘Robot-Stage(로봇 스테이지)’를 통해 순찰 및 작업자 안전 모니터링, 이기종 다수 드론 운영 및 영상, 실시간 충전을 할 수 있는 연구 결과물 등을 선보였다.
김남윤 대덕대 드론로봇과 학과장은 "이 사업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과 체험으로 흥미와 재미를 통해 드론 및 로봇 전문 분야에 대해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