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 분야 전문기업과의 협력 통해 방위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기여
한밭대와 LIG넥스원이 방위산업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방위산업 R&D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LIG넥스원 관계자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밭대 |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4월 11일부터 지난 24일까지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 등 35명을 대상으로 방위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4 LIG넥스원과 함께하는 방위산업 R&D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한밭대와 LIG넥스원이 국방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R&D 공동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국방 분야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면서 마련됐다.
4회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은 한밭대 덕명캠퍼스와 LIG넥스원의 구미, 김천, 대전하우스 현장에서 방위산업 및 생산프로세스의 이해, 시험평가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연구·생산시설 현장을 견학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전기공학과 류제욱 학생은 "방위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특히 LIG넥스원의 최신 생산시설을 견학하면서 방산 업계의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 송은경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청년들이 향후 방위산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