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울시 청년창업가 대상 넥스트로컬 캠프 개최
입력: 2024.06.21 11:47 / 수정: 2024.06.21 11:47
서천군이 한산 디지털 노마드센터에서 개최한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지역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 서천군
서천군이 한산 디지털 노마드센터에서 개최한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지역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이 20일부터 이틀간 한산 디지털 노마드센터에서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지역 캠프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스트로컬’은 지역자원을 활용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서울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천군을 포함한 전국 19개 지자체가 참여 중이다.

이번 캠프에는 선발된 3팀 5명과 지역의 전문가로 구성된 지역파트너커뮤니티, 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1일차에는 지역현황 및 지원혜택 소개, 서울시 청년창업가 아이템 발표 및 지역파트너와의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2일차에는 현장탐방 및 청년창업가와의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황인신 서천군 인구정책과장은 "서천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혁신적인 상품 개발 및 서비스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서울시 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참여자들에게 회의 및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살이 프로그램 참여 및 네트워크를 연계 지원하며 향후 지역 정착 시 후속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